해외여행

대만워킹홀리데이 준비생 필독사항

광도맨 2022. 11. 2. 18:22

예전부터 대만영화와 대만 음식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고 이로 인해 대만워킹홀리데이에 대한 인기도 갈 수록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런 대만워킹홀리데이에 대해서 알아 보기 전 대만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 치안 

= 한국만큼 안전하다 

 

제가 8개월 정도 생활을 하면서 한번도 소매치기를 만난 적도 

당한 분들을 만난 적도 없어요 에피소드를 말씀드리면 제가 어학원 아이디 카드를 잃어버렸는데 

그걸 주운 대만분께서 저희 어학원에 갖다주셨어요 

 

(다시 찾은 제 학생증)

 

*그래도 어딜가나 나쁜 사람은 존재하기 때문에 조심은 하셔야합니다!

 

2. 화폐

대만의 화폐단위 =  TWD 타이완 달러 

1 TWD = 44.09원 (2022년 11월 2일 기준)

주로 1000, 500, 100 화폐를 사용했어요!

(타이완 달러 모습)

※ 깨알 환전 팁 

 

은행보다는 명동의 환전소가 많아서 명동에서 많은 환전소 발품 팔아서 환전을 했어요 조금 더 괜찮은 가격으로 환전을 원하시는 분들은 명동의 환전소를 비교해서 환전하시길 추천드려요

3. 대만 물가 (타이페이 기준)

= 생각보다 많이 저렴하진 않고 서울 물가와 따지고 보면 비슷하다

 

교통비는 서울 보다 조금 싼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식비 같은 경우에는 싼음식은 정말 싸고요 비싼 음식은 우리나라 물가와 비슷해요. 숙박비는 제 체감상 서울보다 방값이 비싸다고 느꼈어요. 서울에서 조금 외곽으로 나가면 달에 40만원에 4~5평정도에 방을 구할 수 있잖아요. 근데 타이페이에서 그나마 살 수 있는 방을 쓰려면 50만원 정도는 월세로 나가야할 것 같아요 

(한달 방값 40만원 했던거 같아요)

4. 날씨 (타이페이 기준)

= 겨울에 생각보다 춥고 여름에 생각보다 더 더워요 

 

11월에서 3월 사이가 대만 여행 성수기인 겨울 시즌인데요. 체감상 서울보다 조금 덜 추운 정도에요. 

그렇기 때문에 겨울 시즌에 대만 여행 오시는 분들은 두꺼운 옷은 하나 준비하셔야 하고요. 워홀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대만 겨울을 나기위해서 작은 전기 장판을 준비하셔야해요. 대만은 우리나라처럼 온돌이 없어요. 그래서 보일러 트는 개념이 아니고요. 추우면 히터를 틀어요.  그리고 예전에는 겨울이 짧고 많이 춥지 않았다고 했는데요. 제가 2021년에 갔을때는 진짜 추웠어요. 절대 대만 겨울 무시하면 안되요!

6월에서 8월 비성수기인 여름에 경우에는 찜질방 날씨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흘러넘쳐요. 습한 정도가 상상을 넘어서 하루에 밖에 나갔다가 숙소돌아가면 계속 옷을 갈아입어할 정도에요. 근데 실내에는 에어컨이 잘 되있어서 괜찮습니다!

 

5. 대만사람

= 대부분 진짜 착하다

 

8개월 동안 제가 생활하면서 정말 많은 대만분들을 만났는데요. 중국어를 잘못하지만 많은 배려를 해주셨고요. 한 예를 말씀드리면 친구와 길가다가 가방끈이 떨어져서 길에 보이는 수선집에 갔어요. 처음에 수선집 사장님이 여긴 가방 수선집이 아니라서 가방 수선을 안해준다고 했는데요. 제 친구가 이 친구 외국인이라고 한번도 해달라고 했는데 바로 해주셨어요. 왜 그렇지 놀라시는 분들이 계실 수가 있는데요. 대만분들은 외국인들에게 잘해줘야하다는 그런 마인드들이 있으시데요. 그리고 대만에는 원래 일본문화가 인기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한국 케이팝 문화가 인기가 많아서 한국분에게 많은 관심이 있다고 해요.

 

-결론-

 

오늘 간단하게 대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 과정이 왜 먼저 필요하냐면? 대만이라는 나라가 나한테 안맞을 수도 있기 때문이요. 여행을 가면 잠깐 갔다오면 되지만 워홀을 가면 1년을 살아야하잖아요. 그렇게 때문에 이나라가 나에게 맞는 지 파악하시는게 제일 중요해서 대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