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후기

광도맨 2022. 12. 20. 09:51

1.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발리는 환상적인 자연환경 덕분에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휴양지로 즐겨 찾는 곳이다. 아름다운 해변과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다. 그렇다면 한국 사람들은 주로 어느 지역 숙소를 선호할까? 또 요즘 트렌드는 어떤지 알아보자.

발리 여행 준비 과정에서 가장 먼저 고민해야 할 사항은 숙박시설 선택이다. 워낙 다양한 종류의 호텔과 리조트가 있기 때문에 어디로 가야 할지 결정하기 쉽지 않다. 이럴 땐 우선순위를 정해놓고 접근하면 한결 수월해진다. 나의 경우 위치나 가격보다는 시설과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고려했다. 물론 예산 범위 내에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다행히 우리 부부는 취향이 비슷해서 크게 부딪히는 일 없이 수월하게 고를 수 있었다. 참고로 현재 우붓(Ubud)지역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고 한다. 이곳은 울창한 열대우림 사이에 자리 잡은 마을로 전통 가옥 형태의 풀빌라가 밀집되어 있어 허니문 커플들에게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요가 체험 및 쿠킹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다만 시내 중심가와 거리가 떨어져 있으니 이동 시 교통수단을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다.

 

2. 인도네시아 발리 숙소

 

발리는 신들의 섬이라는 별명답게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도 유명하지만 다른 나라와는 다르게 독특한 문화로도 인기가 많다. 내가 2주간 머물렀던 Bali Sunset Resort 는 한국인들에게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서양인들 사이에서는 꽤나 입소문이 난 리조트다. 일단 위치부터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는데 공항에서도 차로 15분이면 갈 수 있고 시내와도 가까워서 접근성이 매우 좋았다. 또한 직원들도 친절했고 조식도 맛있었다. 무엇보다 객실 컨디션이 정말 좋았는데 넓은 수영장과 정원 그리고 바다 뷰까지 모든 게 완벽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하는데 바로 가격이다. 4성급 호텔인데도 불구하고 시설 대비 가격이 비싼 편이었다. 하지만 그만큼 가치가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투숙해볼 만한 매력적인 장소임엔 틀림없다.

발리 여행 준비 과정에서 가장 먼저 고민해야 할 사항은 숙박시설 선택이다. 워낙 다양한 종류의 호텔과 리조트가 있기 때문에 어디로 가야 할지 결정하기 쉽지 않다. 이럴 땐 우선순위를 정해놓고 접근하면 한결 수월해진다. 나의 경우 위치나 가격보다는 시설과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고려했다. 물론 예산 범위 내에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다행히 우리 부부는 취향이 비슷해서 크게 부딪히는 일 없이 수월하게 고를 수 있었다. 참고로 현재 우붓(Ubud)지역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고 한다. 이곳은 울창한 열대우림 사이에 자리 잡은 마을로 전통 가옥 형태의 풀빌라가 밀집되어 있어 허니문 커플들에게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요가 체험 및 쿠킹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다만 시내 중심가와 거리가 떨어져 있으니 이동 시 교통수단을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다.

 

(발리 노을의 모습)